UPDATED. 2022-01-24 09:30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수도권 최고 소곱창전골 TOP5…여수 꼬막비빔밥, 인생분식-추억의 칼국수
[생방송투데이 맛집] 수도권 최고 소곱창전골 TOP5…여수 꼬막비빔밥, 인생분식-추억의 칼국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4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77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빅데이터 랭킹 맛집-수도권 최고 소곱창전골 TOP5 △인생 분식-언제나 그리운 온기, 추억의 칼국수(산본시장 국수집) △전남 여수 3GO 여행-꼬막비빔밥(명가상차림)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전남 여수’로 3GO 여행을 떠난다.

▷ 금오도(金鰲島) : 전남 여수시 남면 심장리에 딸린 섬이다. 금오도는 여수에서 돌산도 다음으로 큰 섬으로, 주변 섬에 비해 넓은 면적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소유하고 있다. 금오도란 명칭은 ‘황금 거북(자라)의 섬’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또 숲이 우거져 섬이 검게 보인다고 하여 ‘거무섬’이라고도 한단다.

▷ 소댕이 : 전라남도 여수시 율촌면 봉전리에 있는, 여수 노을 명소이다.

▷ 명가상차림 :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신추길)에 있는 한식 맛집이다. 대표 메뉴인 민어곰탕은 남해안 청정지역 근해에서 잡히는 1~2미터급 대형민어들을 선별하고, 가마솥에서 12시간 이상을 정성껏 고아 내어 진한 국물을 선사한다고. 오늘 방송에서는 꼬막비빔밥을 소개한다.

- 오늘메뉴 : 꼬막비빔밥 
- 영업시간 : 매일 11:00-20: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여수예술랜드 : 전남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무술목길)에 있다.
- 체험 : 하늘그네, 스카이워크

▷ 오동도(梧桐島) : 전남 여수시 수정동에 딸린 섬으로, 멀리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예전부터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라 불리게 되었다. 현재는 곳곳에 이 섬의 명물인 동백나무와 조릿대의 종류인 이대를 비롯하여 참식나무·후박나무·팽나무·쥐똥나무 등 193종의 희귀 수목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코너에서는 수도권 최고의 소곱창전골 TOP5 편이 방송된다. 오늘 맛집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되는 소곱창전골 맛집은 '만세해장국밥 평택본점'(경기도 평택시), '황곱 홍대점'(서울 마포구), '곱창왕김형제'(서울 강남구), '금남리소곱창'(경기 남양주시), '오드리곱창'(서울 동작구) 등 5곳이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전통의 맛과 멋을 살린 최고의 반찬 편에서는 경기도 성남시 ‘엄지요리연구소’를 찾아간다.

▷ 엄지요리연구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서판교로58번길)에 있는 반찬가게이다. 몸에 좋지 않은 재료는 넣지 않으며, 모든 음식은 수제라고 한다. 또한 조미료가 들어가 있지 않은 반찬/김밥 만을 판매한다고 한다.

◆ <인생 분식> 언제나 그리운 온기, 추억의 칼국수 편에서는 경기도 군포시 ‘국수집’으로 안내한다.

▷ 국수집 : 경기 군포시 산본동(산본천로183번길), 산본시장 내에 있는 국수, 만두 맛집이다.

- 메뉴 : 잔치국수, 칼국수, 비빔국수, 칼제비, 고기만두, 김치만두, 왕만두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477회, 국수)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