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3 06:0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거제시 김해시 영천시
[지자체 오늘] 거제시 김해시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1.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2년 연속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자치분권위원장상 수상]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1일,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가 실시한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자치분권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거제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치분권위원장을 수상해서 눈길을 끌었다.

서울 켄싱턴 호텔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에는 정책대회에 참여한 12개의 지자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거제시가 수상한 정책은 ‘거제시 조선업 고용유지모델’로서 고용 위기에 대응한 토털케어 모델로서 일자리 창출에 목표를 둔 일자리 모델과는 달리, 일감부족으로 고용유지가 어려운 노동자들이 유급휴가 훈련 등을 통해 숙련 기술을 더욱 향상시키면서 고용을 유지하는 새로운 일자리 모델로 평가받았다.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3차 백신접종 독려 및 잠깐 멈춤’ 캠페인 펼쳐]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21일 동상동 외국인거리 일대에서 ‘3차 백신접종 독려 및 잠깐 멈춤’ 캠페인을 실시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들의 3차 백신접종, 사적모임과 외출을 자제하고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협의회는 이날 홍보지와 마스크를 배부하면서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김세원 협의회장은 “모든 시민들이 3차 백신접종과 잠깐 멈춤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주택 김해시 시민복지국장은 “우리시가 방역수칙 홍보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확진자가 지속 발생하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은 여전하므로 사적모임과 외출 자제 등 강화된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라며, 3차 백신접종을 하여 연휴에는 가족들과 자유롭게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어린이집 마스크 기탁, 외국인 대상 잠깐 멈춤 캠페인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영천시, 간부 공무원 ‘반부패·청렴 서약식’ 실시]

 

영천시(시장 최기문)은 22일 오전 시청에서 최기문 시장 이하 간부 공무원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

영천시 간부 공무원들은 이 자리에서 “자랑스러운 영천시의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깨끗한 행정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여 깨끗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되겠다”고 선서하고,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이 청렴서약서에 직접 자필로 서명하며 반부패·청렴정책 추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서약식은 고위공직자의 반부패 실천의지를 공식적으로 대·내외에 표명하고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개최됐으며, 시는 올해 ‘호시마주(虎視馬走)’의 결의로 강도 높은 반부패 시책을 펼쳐 청렴도 향상에 행정 역량을 전 방위적으로 집결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조직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청렴문화 정착이 중요하다”며 “올해도 모든 직원이 청렴 실천 의지를 확고히 다져 청렴한 영천으로 시민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영천시, ‘별별청년 농촌생활캠프’ 참여자 모집]

 

영천시는 문화특화사업 일환으로 마을 자원을 활용하여 문화콘텐츠를 제작하는 ‘별별청년 농촌생활캠프’의 참여자를 모집, 오는 25일 최종 참가자를 발표한다.

‘별별청년 농촌생활캠프’는 지역의 인문 자원과 문화적 활동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농촌 마을 선배 시민의 살아온 이야기를 문화콘텐츠로 제작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2월 5일(토) 예비교육과 콘텐츠 기획 과정을 시작으로, 2주간 마을로 들어가 기획 내용을 토대로 문화콘텐츠를 제작하고, 2월 18일(금)에 제작한 콘텐츠를 참여자 간 공유하는 결과 공유회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대상은 영천시 및 인근 지역(대구, 구미, 칠곡, 경산 등)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40명이며, 팀 단위로 신청할 경우 5가지 희망 활동 분야(이야기책, 영상, 팬 상품, 국악, 뮤지컬)에 우선 배정된다.

참여자에게는 콘텐츠 제작비 및 전문가 기술 지원, 자원봉사시간, 활동 기간 내 이동 및 식사, 활동 티셔츠가 제공되며 우수 콘텐츠는 시상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QR코드 스캔 혹은 구글폼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아트랜스파머 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 기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