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08:1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민선8기 평창군수직 인수위원회 업무보고]

 

15일 오전, 평창문화복지센터 1층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민선8기 평창군수직 인수위원회 업무보고가 기획실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평창군, 평창평화길 재해예방사업 추진 완료]

평창군은 2020년 5월에 개장한 평창읍 노람뜰 일원 평창평화길 1.7km구간의 안전한 데크로 보행을 위한 재해예방사업을 총 1억 1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난 4월부터 추진해, 이달 초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재해예방 사업은 ,해빙기 내 평창평화길 데크로에 떨어지는 낙석으로부터 데크로 파손을 방지하고, 안전한 보행데크로 환경을 조성하고자 낙석방지책과 낙석방지망 등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안전과 군의 재산보호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성모 산림과장은 “평창평화길은 평창군을 대표하는 산림휴양시설로서 일일 200명, 주말이면 400명이 넘는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여름철 안전한 이용을 위해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재해예방 시설을 확충하고, 안전한 걷기 문화를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선8기 홍천군수 당선인 업무보고(2일차)]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들의 예우와 생활안정을 위한 수당현실화 등 군민을 위한 복지 행정 요청

민선8기 홍천군수직 인수위원회는 6.15.(수), 10시 홍천향교 충효관에서 복지정책과, 행복나눔과, 문화체육과, 관광과를 대상으로 2일차 당선인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복지분야 주요업무 추진상황과 현안사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보고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영재 홍천군수 당선인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보훈대상자와 유족의 예우지원 확대 방안 마련을 주문하며, 신중년․중장년․신노년세대의 차별화 된 일자리 정책과 안심육아를 위한 임신 출산 육아수당 차별화(3.6.9), 가족센터 조기신축 등을 당부하였다.

신도현 홍천군수직 인수위원장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인수위원들은,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처우개선, 귀촌 군민과 함께하는 마을복지지원단 구성, 자활지원센터의 신규사업개발, 여성친화도시 지정으로 인한 군민혜택 홍보방안, 노인일자리 운영 개선방안 검토 등을 주문하며 열띤 토의를 진행하였다.

한편, 인수위 업무보고 3일차인 6.16.(목)에는 일자리경제과(메디컬허브연구소), 농정과, 축산과, 산림과를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