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8 00:30 (토)
 실시간뉴스
더 효율적으로! 스마트하게! 바캉스 뷰티 플랜
더 효율적으로! 스마트하게! 바캉스 뷰티 플랜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2.08.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휴가를 즐기기 위해 여행 가방을 꾸리기 시작했다면  뷰티 파우치 또한 꼼꼼하게 꾸려야 한다. 평소와 다른 환경에 피부와 모발은 긴급 구조가 필요해질 수도 있다. 휴가를 위한 뷰티 파우치에 꼭 넣을 필수템들과 뷰티 케어 요령을 안내한다.

 

바닷가에서 선크림 덧바를 땐

선크림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여행 시 꼭 필요한 필수템이다. 자외선 양과 강도가 높아지는 바닷가에 갈 경우 적어도 2시간 경과 후에는 꼼꼼하게 선크림을 다시 발라줘야 한다. 물속에서 물놀이를 할 경우 쉽게 씻겨 나가기 쉬우므로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발라야 하는데 클렌징 시 잔여물 제거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워터프루프가 싫은 경우 일반 선크림으로 자주 발라 주는 것이 좋다. 문제는 씻겨 나간 후에 바르면 그 위로 얼룩이 생기기 쉽다는 점인데 덧바를 때는 남아 있는 선크림 잔여물을 타월로 닦아 낸 후 그 위에 다시 바르도록 한다.

 

피부 화장은 간편한 쿠션 팩트로

선크림을 바른다고 해도 피부에는 한 겹 더 보호막을 만드는 것이 자외선 피해로부터 피부를 지킬 수 있다.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를 따로 가져가는 것보다는 한가지로 다 해결할 수 있는 팩트로 바캉스 뷰티 파우치를 꾸린다. 여행지에서는 특히 대부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데다 햇빛이 강하므로 뒷목과 귀 옆 부위까지 신경 써 발라야 한다.

 

세럼과 에센스는 1회용 스몰 패키지를

피곤해진 피부 영양을 보충해 주는 에센스, 세럼은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다. 하지만 무거운 용기의 기능성 에센스를 가져갈 필요는 없다. 그 보다는 샘플로 포장된 1회용을 가져가는 것이 사용에도 위생적이다. 저녁 세안 뒤에는 반드시 페이스 에센스를 발라 여행하는 동안 피부가 거칠어지지 않도록 유의하고 피부 피로는 당일로 풀어주는 것이 좋다.

 

크림은 수딩 효과 제품으로

여행지에서 낮 시간 동안 피부는 자외선 등 그 외 환경적인 요소로 피곤해진다. 그 탓에 피부는 평소보다 영양이 더 필요한 상태가 되기도 한다. 이를 대비해 진정과 영양 공급 제품의 사용량을 늘리려면 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이스처 수딩 크림을 가져가는 것이 유리한데 데이 케어, 나이트 케어 모두에 활용성이 뛰어나다. 화장품을 여러 가지 가지고 갈 필요 없이 수딩과 모이스처 2가지 기능을 만족하는 한가지만으로 활용하면 된다. 다만 촉촉한 수분감이 강하므로 메이크업 전 바를 때는 늘 사용하는 양의 3분의 2 가량만 바른다. 팩 용도로 활용할 때는 평소보다 두 배 정도 사용량을 늘려준다.

 

염분 세정엔 부드러운 크림 버블 타입 세정제

바닷가로 갈 때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은 클렌징이다. 물로 쉽게 씻겨 나가지 않는 자외선차단제도 말끔하게 닦아 내야 하고 바닷물 염분도 꼼꼼히 씻어 내야 한다. 게다가 염분으로 자극받은 피부에는 세정제로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약산성 세정제나 사용감은 부드러우나 세정력은 뛰어난 폼 클렌징이 필요하다. 샤워 시에도 자극 주기 쉬운 비누보다는 부드러운 크림 버블 타입 샤워 젤이 좋다. 역시 일회용 패키징 제품이 편리하다.

 

손상된 모발을 위한 헤어 케어

헤어 제품 역시 바닷가 여행 시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바닷물로 인해 머릿결이 손상되기 쉽기 때문이다. 염분은 물론 강한 자외선 또한 머릿결을 망치는 주범이다. 염분과 햇빛에 노출된 모발은 큐티클 손상을 가져와 탄력이 사라지고 늘어지기 쉬운데 세정 시에는 염분을 깨끗이 씻어내고 샴푸 후에는 트리트먼트로 잃어버린 탄력과 윤기를 보강해 준다. 번거롭게 여겨지겠지만 두피 마사지와 간단한 헤어 팩 등도 모발과 두피를 위해 휴가지에서도 꼭 챙겨야 할 케어이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