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30 09:30 (수)
 실시간뉴스
'잔주름 주의보' 선선한 바람 속, 피부를 지켜라
'잔주름 주의보' 선선한 바람 속, 피부를 지켜라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2.10.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내 땀 흘리던 피부가 보송해지더니 어느새 당기기 시작한다. 거울을 보니 자신도 모르는 사이 미세한 선이 자리 잡으려 한다면 당장 피부에 잔주름 주의보를 내리고 경계 태세에 들어가야 한다. 일상 속 잔주름 관리하기.

 

피부 보약, 단백질과 비타민

잔주름 없는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표면을 손질하는 데 공들이는 것 보다 어쩌면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먼저일 수도 있다. 요즘 많이 등장하는 ‘이너 뷰티’라는 말처럼 안에서부터 탄력 있는 피부를 갖출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되어야 한다. 피부 결합 조직을 감안할 때 단백질은 피부를 구성하는 필수 조건이다. 단백질 외에 피부 건강과 관련된 비타민도 일정하게 섭취 해야 하는데 한꺼번에 많이 섭취 하는 것은 적당하지 않으므로 식사 때마다 비타민 A, B, C, E가 골고루 섭취 되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신체 영양이 부실하게 되면 피부는 당연히 윤기도 탄력도 떨어져 잔주름이 생기지 않을 수 없다.

 

자극 없는 마사지는 필수

보통 피부 마사지는 잔주름을 더 만든다고 해서 일부러 기피하는 경향도 있다. 하지만 피부에 주름이 생긴다는 걱정에 마사지를 소홀히 하면 안 된다. 마사지는 피부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피부에 남아 있는 노폐물이 배출 되도록 돕는다. 또 화장품을 바를 때 다음 단계 제품의 흡수를 원활하게 하는 역할도 한다. 중요한 점은 마사지를 하되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다. 마사지 전에는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 주고 미세한 주름이 생긴 피부는 마사지에 사용할 크림 등의 제품에 에센스를 한두 방울 정도 떨어뜨려 사용한다. 자극을 주의하며 손놀림을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화장품 바를 때는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 할 때 꼭 지켜야 하는 것은 손놀림의 방향이다.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움직여 줘야 한다. 이는 마사지 뿐 아니라 크림을 비롯한 모든 기초 화장품을 바를 때 통용된다.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마사지 해 주면 처진 피부를 끌어 올리는 효과가 있다. 또 피부에 긴장감을 주어 탄력도 높여 준다. 얼굴 부위는 턱 선에서 볼 방향으로, 눈가 피부 역시 아래에서 위로 톡톡 두들기듯이 바르면 탄력을 주는 데 도움 된다.

 

메이크업 전 보습부터

메이크업 전에는 충분히 보습을 해준 후 메이크업을 시작해야 한다. 빨리 메이크업을 끝내고 싶은 마음에 보습 제품을 충분히 바르지 않고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등의 피부 메이크업 제품을 바로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피부에 건조를 부추겨 잔주름을 만들기 쉽다. 특히 보습이 부족한 상태에서 메이크업 제품은 바르고 얼굴 표정을 짓게 되면 그대로 잔주름으로 자리 잡는 경우도 있다. 쿠션이나 팩트 그리고 파우더 등 피부 메이크업 제품들은 표정에 따라 피부에 미세한 주름을 만들기 쉽다. 주로 보습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로션이나 크림 등을 꼭 발라 줘야 하는데 메이크업 전 바르는 베리어 크림 등 전용 제품을 활용해도 좋다.

 

본격적인 케어는 기능성 제품으로

잔주름은 피부의 밀도와 탄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기 쉽다. 잔주름 케어에는 사실 주름 관리에 효과적인 전문 제품이 필요한데 보통은 수분이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보습 제품에만 치중 하곤 한다. 주름 예방에는 천연 오일이 많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 E 성분 제품과 순수 비타민 A인 레티놀 성분이 기능성 성분으로 꼽힌다. 레티놀 성분은 안정화된 레티놀 알갱이가 건조하고 주름지기 쉬운 피부에 작용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 한다. 특히 레티놀은 밤 시간 기초 손질 마지막 단계에 사용한다. 나이트 케어에 주로 사용하는 이유는 자외선을 노출 시 성분이 불안정해지기 때문이다. 더불어 펩타이드 성분의 단백질을 강화한 제품과 콜라겐 , 병풀 성분 제품들도 잔주름 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꼽는다.


진행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