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6 05:3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홍천군
 [오늘의 지자체]  홍천군
  • 김도영 기자
  • 승인 2022.11.30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22년 자율적 내부통제분야 “최우수” 기관표창]

홍천군이 2022년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공직윤리문화 정착 및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시·군에서 추진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에 대한 강원도 감사위원회의 실적 평가에서 홍천군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홍천군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제공받은 내부통제 운영시스템인 청백-e시스템 추출 실적 및 증빙자료 평가지표와 대조확인 결과 2개 분야 16개 지표 평가 점수 집계 결과 최고 점수를 받았다. 
청백-e시스템은 개별행정시스템(지방재정, 지방세, 세외수입, 새올행정, 지방인사)과 자료 연계로 비리·행정 오류 발생 시 담당자, 관리자, 감사자에게 경보가 발령되며 확인·점검 및 시정조치를 통해 공직비리를 사전에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홍천군 감사부서는 매월 수시로 전 부서의 청백-e시스템 처리 및 실적을 확인·점검하여 9월말까지 15,421건을 조치했고, 경보처리사항 적정 여부 점검 시 경보가 발생한 16,296건을 해당 부서에 조치 요청했다. 또한 시스템에서 결과를 검토 확인하는 등 자율적으로 공직비리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추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군은 매주 월요일 일과 시작 전 청내에 ‘청렴송’을 방송하고 청렴교육 등 자기관리시스템 운영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활성화에 함께 노력해 준 실·과·소, 읍·면, 직원을 자체 평가하여 오는 12월 마일리지 우수 부서와 직원에 대한 시상 및 포상금을 지급하고 공직윤리문화 정착에 더욱 힘쓰기로 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공직윤리문화 정착에 힘써준 담당부서 및 전 공직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국가청렴도가 높으면 국민 행복지수와 경제성장률도 상승하는 만큼 경제으뜸도시 홍천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청렴한 공직문화정착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공직윤리문화 확립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천군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홍천군은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하고 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한다. 

위원회 위원은 총 15명으로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당연직 위원 5명, 위촉직 위원 10명으로 구성된다. 위촉직은 군의회와 청년단체 추천으로 3명, 공개모집을 통해 7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홍천군의 청년 인구(18세 이상 ~ 39세 이하)는 2018년 14,992명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2022년 10월말 현재 2,337명이 감소한 12,655명이다. 

이에 군에서는 지역 경제활동의 주축인 청년의 외지 유출을 줄이고, 청년의 권익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금년 4월 『홍천군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제정된 조례를 근거로 청년정책협의체 구성과 청년지원센터 설치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청년층이 머무르고 생활하기 좋은 홍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모집은 12월 12일까지 홍천군 기획감사담당관 인구정책부서 방문 및 홍천군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군정조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2023년 1월 이후 위촉할 예정이다.  


  

 

[홍천군, 가수 인순이씨 홍보대사 위촉]

 

-지역 교육가로 활동하는 가수 인순이씨를 홍보대사로 위촉
- ‘군민이 주인되는 새로운 홍천’의 가치 전파

가수 인순이씨가 홍천군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군은 11월 22일(화) 홍천군청에서 위촉식을 갖고 가수 인순이씨를 홍천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인순이씨는 홍천군 남면에 위치한 다문화 대안학교인 해밀학교의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활발한 지역 교육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해밀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환영해 준 홍천군과 군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각종 축제와 행사, 문화 소외지역 공연에도 기꺼이 활동하고 있다.

가수 인순이씨는 2022 전국힙합댄스경연대회의 조직위원장과 강원국제트리엔날레 2021의 홍보대사를 맡아 홍천에서 개최되는 전국 및 국제규모의 행사를 통해 홍천을 널리 알린 바 있다.

지난달에는 ‘아이들에게 지속가능한 환경을 남져주자’는 메시지를 담은 ‘기적의 버스킹’을 홍천 무궁화수목원에서 열어 지속가능한 여행과 홍천의 무궁화수목원을 국내외에 홍보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의 명예군민이자 대표 유명인사인 가수 인순이씨가 홍보대사직을 수락함에 감사드린다“며 ”인순이씨의 활동으로 우리지역의 매력과 가치가 국내외에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군민이 주인되는 새로운 홍천’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지역에 연고가 있는 유명인사를 홍보대사로 위촉한다는 방침으로 이달 초 이정흥, 서용율, 최기순씨가 신규 위촉하였다.

한편, 홍천 출신인 가수 이애란, 배일호씨와 유튜버 ‘밥굽남’ 오진균씨는 홍보대사로 재위촉 된다.

 

 

 

[신영재 홍천군수, 공작산 생태숲 전국 문예공모 시상식 참석]

신영재 홍천군수는 11월 26일 홍천미술관에서 열린 제12회 공작산 생태숲 전국 문예공모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문인협회 홍천지부에서 주관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