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6 05:40 (월)
 실시간뉴스
서울시복지재단, "금융문제 겪는 청년들의 경제적 재기 지원"
서울시복지재단, "금융문제 겪는 청년들의 경제적 재기 지원"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동행센터 개소식 기념식 (왼쪽부터 하영태 서울시 복지정책과장, 오신환 서울시 정무부시장, 강석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 (자료제공=서울시복지재단)

서울시복지재단은 다양한 금융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신속한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청년동행센터'를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청년동행센터는 청년 유입이 많은 강남권역 선릉역 부근에 개소했다. 개소식은 지난 1일 오후 4시 오신환 서울시 정무부시장, 강석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청년동행센터는 서울시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오랜 경력의 금융전문상담관들이 상주하며 △청년 머니코칭 프로그램 △청년재무길잡이 △청년통장 참가자 재무상담 △채무상담(회생, 파산, 워크아웃 등) △주거, 일자리 등을 강화한 청년복지서비스 정보 연계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복지재단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이번에 청년 특화 금융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소한 청년동행센터 외에도 12개(중앙,도봉,노원,중랑,성북,시청,성동,마포,양천,영등포,동작,금천)지역센터를 운영 중이다.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10년 가까이 가계 빚 때문에 고통 받는 서울시민들에게 경제적 재기의 기회를 제공해왔다"며 "청년동행센터는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요인으로 금융위기에 처한 청년들에게 특화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했다"고 밝혔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