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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교육청, 고위험군 전화상담 응대 위해 직원연수 실시
부산시교육청, 고위험군 전화상담 응대 위해 직원연수 실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02 15: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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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 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은 직원들의 고위험군 전화 상담자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비영리 시민단체 ‘부산 생명의 전화’와 함께 정기적인 연수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 전화 상담사와 직원들의 고위험군 전화상담 중 상황 대처 능력을 높이고, 112 등 유관기관에 신속하게 후속 조처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7일 오후 6시부터 콜센터 상담사 대상으로 첫 연수를 실시한다. '부산 생명의 전화' 문갑수 상담실장이 고위험군 상담자 응대 방법 등을 안내한다.

또 시교육청은 전 직원 대상으로 ‘자살예방 전화응대 매뉴얼’도 마련한다. 전문 상담이 어려운 평일 야간과 휴일에는 ‘위기상황 대비 전화응대 매뉴얼’을 보급해 당직근무자의 대응력을 키울 방침이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앞으로도 생명 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교육 및 자료 개발·보급 등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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